본문 바로가기
이유마케팅생각

브랜드제조사 컨설팅 인플루언서 협업 하고 싶으시다면

by 퍼프대디 2023. 10.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유바이럴 마케팅입니다,

이 글을 보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에 적어 보긴 하지만 

도움이 되려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희 이유바이럴이 광고주인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경험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하여  적어 보려 합니다

 

 

광고주나 사장님들 인플루언서분들에게서 무엇과 얻고 싶은 신가요,

 

그 첫 번째는 제품에 대한 설명 피드백 등등 두 번째는 잠재 고객에 대한 발굴이나 선호도 조사

세 번째로는 콘텐츠로 인한 인지도 상승과 매출 등을 보시는 지요

 

저희가 만나 보고 미팅해본 대부분에 브랜드들은 세 번째 을 목표로 이야기 하시는 곳이 

많았습니다 

브랜드 운영하기 앞서 초기에는 영향력이 좋은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게 된다면 제품에 대한 인지도 상승이 되면서

직접적인  매출로도 연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우선 인플루언서를 협업을 하시려면 상대방 즉 인플루언서의 관점에서 먼저 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보통 인플루언서들은 어떤 제품들을 선호할까요? 일단 리스크가 업는 아이템  그리고 오래 판매할 수 있는 아이템

눈에 만족스럽거나 띄는 아이템이라면 쉽게 응하겠죠?

 

보통 저희가 인플루언서분들과 이야기해본 결과로 보았을 때에는 검증된 아이템 그 안에 들어 있는 실직적인 리뷰들

을 먼저 가장 우선적으로 초이스 합니다

 

예을 들어 네이버 쇼핑 영역에서의 상위 브랜드제품,또는 인스타그램 에서 해티태그로 검색 했을떼 게시물 숫자가 많은 

제품 , 또는 제품에 대한 브랜드 공식 등을 잘 운영하는 브랜드, 네이버 검색 시에 브랜드의 가치와 정보 리뷰들을 

확인할 수 있었던 제품을 선호합니다 

 

 

자, 그럼 만약 우리 자회사의 제품이고 내가 그 브랜드를 운영하는 담당자라면, 과연 우리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게 많은 채널 구성들은 운영하고 있고  자사 브랜드가 판매하는 상품에 따라 주력 채널들이 있는지

부터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일명 유튜브 채널

 

우선 우리 브랜드가 영상 기반으로 운영 되어 영상으로도 쉽게 표현되고 보여 주고 있는지,

리빙이나 식품, 화장품, 그 외 소형 가전들,, 

장점은 글로써 표현하기 어려워서 참 보기에도 그렇치만, 설명을 많이 해야 하는 경우

비포애프터로 설명하거나 , 피드백을 보여 줄 수 있다는 장점, 또한 구독자층의 잠재 고객으로 발전

댓글을 통한 아이디어까지,, 그런 나 유튜브 같은 경우에는 단점으로 각 채널유튜브 마다 그 비용이 참,

높은 경우와 낮은 경우들이 있다

 

 

네이버 블로그 또는 웹 사이트 그 외 운영하는 블로그들,,

 

사진 또는 텍스트 기반의 채널이기 때문에 가전 기기 IT 가구 등이 참 글로도 표현할 수 있다

장점은 영양력 있는 블로거들을 섭외하거나 한다면 고정적인 제품 노출 비교적 적은 라이선스 허가 

그에 대한 포스팅 비용이 위에 유튜브 채널보다는 낮은 경우에 해당한다,

제품에 대한 리뷰나 글작성을 하려면 공식 브랜드 일경유에는 공식 체험단을 모집하여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SNS로 마케팅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그 외 등등

이미지와 텍스는 짧은 숏 동영상 등을 이용하면 가격대가 낮은 상품군으로 하는 것을 추천

 

우선 장점은 1 외 포스팅 시 블로거, 유튜브 에 비해서 콘텐츠를 빠르게 배포할 수가 있다

보통 DM으로 섭외하거나 하는 경우 회신이 빠른 경우도 있다

 

 

각각 채널에 맞는 마케팅을 하여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려면 브랜드에 대한 고찰과 잘 맞는 

마케팅으로 하면 전략적인 브랜드 팸덤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전략적인 브랜드 제조사  온라인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이유바이럴과 함께

 

 

 

 

반응형